3D융합산업협회가 3D프린팅 관련 기업 및 기관 현장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직무설명회를 개최하며 전문인력 유입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3D프린팅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로 지정된 3D융합산업협회(이하 3DFIA, 회장 박청원)는 ‘DN솔루션즈(대표 김재섭) 서울 R&D센터’(1월27일)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낙규) 3D프린팅제조혁신센터’(2월9일)에서 대학생 기업 견학 직무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생들이 대학생의 관심도가 높은 3D프린팅 관련 기업과 연구기관 현직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3D프린팅 기술 및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분야로의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대학별 공학교육혁신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성균관대, 인천대, 한양대 Erica 등 11개교에서 모집·선발됐으며 총 21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3D프린팅 재직자들로부터 해당 직무와 입직에 필요한 정보를 듣는 세미나와 산업용 3D프린팅 장비와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는 랩투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가자들은 참여기관이 운영 중인 인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3DFIA는 지난해 도입된 3D프린팅 기업연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대학생과 기업 간 연계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3DFIA 관계자는 “앞으로도 3D프린팅 산업 입직가능 인력의 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인력유입 제고를 위해 대학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3D프린팅 기업을 알리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3D융합산업協, 대학생 3D프린팅 현장 직무설명회 (amenews.kr)